(재)종이문화재단·세계종이접기연합과 (사)한국사립박물관협회 업무협약!
페이지 정보
관련링크
본문
(재)종이문화재단·세계종이접기연합과 (사)한국사립박물관협회 업무협약!
(재)종이문화재단·세계종이접기연합(이사장 노영혜)과 (사)한국사립박물관협회(회장 박암종)이 2월 19일(월) 10시에 우리나라 문화와 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각 소속 구성원과의 원활한 교류를 위하여 함께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.
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우리나라의 종이접기(Korea Jong ie Jupgi) 및 종이문화 예술과 박물관 문화를 발전시키고 더 나아가 각 기관 소속의 회원은 물론 모든 국민들이 이를 더욱 쉽게 접하고 향유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.
(재)종이문화재단·세계종이접기연합 노영혜 이사장은 (사)한국사립박물관협회가 추진하는 대한민국박물관미술관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함과 동시에 각종 박물관 관련 행사 및 활동을 후원하거나 회원들에게 참여 기회,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사업과 활동들이 성공하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.
(사)한국사립박물관협회 박암종 회장(디자인코리아뮤지엄 관장)은 (재)종이문화재단·세계종이접기연합에서 추진하는 각종 종이 관련 주요 행사 및 활동들을 후원하거나 소속된 회원들에게 행사 참여 기회 및 각종 유용한 관련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추진하고자 하는 여러 사업과 활동들이 성공하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.
업무협약식에는 권영두 북촌동양문화박물관 관장(한국사립박물관협회 이사)과 유진구 유진민속박물관 관장(한국사립박물관협회 이사)이 참석했다.